기구/장비
|
2024-05-06

국내 No.1 피트니스 브랜드 디랙스

피지컬 100 에 등장한 무동력 트레드밀

뚜둥! 넷플릭스의 인기 컨텐츠 중 하나인 피지컬 100 시즌2 의 첫 번째 퀘스트로 등장한 무동력 트레드밀 달리기. 무동력 트레드밀은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일반적인 트레드밀과 다르게 전기모터 없이 본인 힘으로 트레드밀을 움직여야 한다. 그리고 데크가 곡선형으로 되어 있어, 속도 조절 및 균형을 잡기 위해 일반 트레드밀에서 달리는 것보다 더 많은 부위의 근육들을 사용하게 되어 운동량이 극대화 되기 때문에 훨씬 힘이 든다. 이미 많은 크로스핏 대회 및 박스에서 사용하고 있고, 피지컬을 겨루는 유명 프로그램에 등장할 정도로 훈련에 있어 신뢰도 있는 이 장비를 공급한 회사가 바로 국내 기업이라고 한다. 100명의 참가자들에게 지옥의 맛을 보여준 이 무동력 트레드밀을 공급한 회사, 바로 디랙스(DRAX) 를 소개한다.

자연속에서 운동하는 것처럼

‘자연속에서 운동하는 것처럼 자유롭고 편안한 운동 기구를 만들자’ 전 세계 43개국에서 진출하며 330억 원 이상 매출을 올리고 있는 디랙스는 이 한 문장에서 시작했다. 마라토너들이 트레드밀 운동을 하지 않는 가장 큰 이유가 중간에 속도를 조절하려다가 부상을 입거나 운동에 집중할 수 없기 때문이라고 한다. 그래서 땅에서 달리는 것과 같이 자신의 의지대로 속도를 조절할 수 있는 트레드밀을 연구하고 개발 했다. 그렇게 개발된 제품이 트레드밀 ‘레돈’이다. 레돈은 자동 속도 조절 기능인 ‘스피드 싱크 (Speed Sync)’ 뿐만 아니라 충격을 줄이는 ‘플로팅 데크 시스템’ 도 탑재해 특허를 받았다. 스포츠센터에서 레돈으로 운동해 본 사람들의 호평이 이어졌고 조달청의 ‘우수조달제품’ 으로 선정 되기도 했다.

원스톱(One-Stop) 생산 시설

디랙스는 연구, 기술 개발은 물론, 재료 구입, 설계, 제조, 조립, 가공, 마감, 사후 관리 등 하나의 제품이 완성되기까지 필요한 모든 공정을 직접하는 ‘One-Stop 생산 라인’을 구축했다. 디랙스만의 뛰어난 기술력과 이를 제대로 구현해주는 정교한 제조 시스템이 만나, 가장 효율적인 방법으로 견고한 운동 기구를 만들고 있다. 세계적인 수준의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공급할 수 있다는 것이 디랙스의 가장 큰 장점이다. 이는 전 공정을 직접 진행하기 때문에 가능한 전략이다. 국내에서 직접 운동기구를 가공, 생산, 조립하는 브랜드는 디랙스가 유일하다.

김강민 선수가 선택한 디랙스

NABBA PRO 김강민 선수가 직접 운영하는 머슬프로짐은 디랙스 운동 기구들로 대부분 구성되어 있다. 드랙스핏을 적용하여 기구를 사용하는 회원 뿐만 아니라, 트레이너들에게도 편리함을 제공하고 있다. 보디빌딩에서 김강민 선수를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유명한 정상급 선수가 직접 선택한 운동 기구라면 성능은 두 말할 필요가 없을 정도로 좋다는 것이다. 센터를 운영하는 입장에서는 수기로 작성하던 운동일지를 드랙스핏에 입력하여 관리할 수 있으며 무게, 셋트 및 횟수 그리고 운동 자세까지 기구마다 설치된 모니터를 통해 알려 줄 수 있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다.

디지털 피트니스 플랫폼, 디랙스핏

디랙스의 디지털 피트니스 플랫폼 ‘디랙스핏’은 운동기구 및 헬스장 내 시설에 IoT 기술을 접목한 스마트짐 시스템이다. 스마트폰이 운동 강도를 조절해 주고 모니터에는 자신이 뛴 거리와 소모된 칼로리량이 실시간으로 나타난다. 운동에 지칠 때쯤 영화 한 편을 띄우고 천천히 걷기 시작하니 모터가 자동으로 내 발걸음에 맞춰진다. 디랙스 시스템이 도입된 ‘스마트 짐(Smart Gym)’ 풍경이다. 다양한 니즈를 지닌 개인들을 위해 재미있고 똑똑한 운동기구를 개발해 생산하는 디랙스는 기술 특허만 43건을 등록한 기술혁신형 중소기업이다.

AI 피트니스 트렌드를 주도하는 디랙스

디랙스가 생산하는 운동 기구들은 사람의 마음을 읽는 똑똑한 기술을 탑재하고 있어 운동을 더 편리하고, 더 효율적으로 하도록 돕는다. 특히 국내외 시장애서 주목받는 것은 피트니스 환경을 바꾸는 스마트 시스템 구축에 주력한다는 점이다. 최근에는 AI 기술을 적용한 인공지능 피트니스 플랫폼, 하이랙스(HIRAX)는 국내 여의도를 시작으로 해외로 진출하여 일본 신주쿠에도 오픈했다. 과학적으로 신체 능력을 측정하고, AI랙스가 개인별 운동루틴을 제공하며, 디지털 매니지먼트 시스템이 스스로 센터를 관리하는 스마트한 피트니스 센터이다.

세계 최대 스포츠 박람회인 FIBO (FIBO GLOBAL FITNESS) 가 발간한 2024 헬스케어 트렌드 리포트에서 AI 기술이 피트니스 업계의 미래라고 강조하며, 여러 업체 중에서도 디랙스가 AI를 피트니스 기기에 통합함으로써 업계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다고 인정할 정도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 피넛버터에서 다뤘으면 하는 주제가 있다면 언제든지 인스타 DM으로 연락주길 바란다. 피트니스 업계에 종사하는 모든 트레이너, 강사, 코치 그리고 대표들을 위해 오늘 하루도 화이팅!!

READ MORE